본문 바로가기

Los Angeles/Orange County

[한인타운] 광양불고기

비싸고 맛있다는 광양불고기..
한국에서도 예약 없이는 가기 힘들다는 맛집이라는데, 엘에이에 생긴지 한 일년이 조금 안되었나 보다.

장소는 예전 소향 자리에 생겼는데, 소향도 음식도 맛좋고 서비스도 좋고 나름 고급스러운 한식집이었지만 몫이 좋지 않은지 장사가 잘 안되었었다.

이곳도 왠지 그런 이유로 손님이 많지 않은듯하다.



가격이 후덜덜하다..
불고기 1인분이 보통 유명한 스테이크집 스테이크보다 비싸다니..
맛있는 집이라곤 하지만 비싼건 인정하고 가야할것 같다.
몫이 안좋은것을 감안하면, 꽃등심 같은건 그렇다 쳐도, 불고기 같은것은 29.99로라도 3자가 앞에 오지 않게 하는것이 더 좋은 마케팅일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히 이건 고급 스테이크집의 스테이크보다 비싸다는걸 좀 ...

아무튼 나는 여기 세번정도 왔는데, 두번은 강남스타일,
이번은 LA스타일로 주문 했다.


일단 기본으로 깔리는 반찬.
개개인 따로 동치미를 준다.
반찬 맛있고 정갈하다. 샐러드도 드레싱이 맛있당.
사진에 짤렷는데, 장조림하고 김치도 있었다.


파절임..새콤매콤한게 맛있당.


고기는 2인분주문이 미니멈이다.
두명이 왔으니 2인분 주문,
그래도 비싼집 답게 옆에 저렇게 고기를 두고 전부 서버가 와서 구워준다. 양은 아쉽지 않지만,
역시 스테이크 보단...



요롷게 ㅎㅎㅎ 빛깔 좋다.


그리고 이렇게 ㅎㅎ 다 구워준당.

맛은..대박 맛있당..
강남 스타일과 엘에이 스타일의 차이점이 뭐냐고 서버한테 물어봣더니...
강남스타일은 좀더 강남 입맛에 맞춘것이고 LA 스타일은 엘에이 입맛이 맞춘것이라는 너무 질문자가 이미 알고있는 답을 줬는데 당황스러웟다.

그래서 둘다 먹어본 내가 답을 하자면,
강남스타일은 간이 조금 약하게 베어있고, 엘에이 스타일은 좀더 달고 간이 진한편이다.
간 세게 먹는 내입맛엔 엘에이가 더 맛있다.

강남스타일은 살짝 심심한 그 맛에 자꾸 더 고기를 먹게되는 그런 맛.
둘다 다르게 매력이 있다.

여기 불고기는 최고급(?) 소고기의 등심을 얇게 썰어 양념한것이라고 한다.


계란찜도 나중에 나왔다.
된장찌개는 따로 주문, 작은 사이즈로 주문했다.
된장찌개도 맛 좋았다.

그리고 여기 냉면은 가격이 비싸지 않다. 위 메뉴 사진에 써있는걸 보면 알것. 그리고 맛뵈기 냉면은 양을 적게 해서 가격도 좀더 싸게 해서
고기 먹으면서 같이 먹기 좋다.

예전에 와서 먹은거라 사진이 없지만,
육회도 정말 일품이다. 내가 먹어본 육회중 가장 맛있었던것 같다.

가격이 좀 높지만 이런맛이 없으니 뭐 특별하게 와볼만 한것같다.

맛집으로 추천!

하지만 좋지 않은 위치와 높은 가격으로 인해 길게 가지 못할것 같은 걱정이 많이 되는 군요...